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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 확인

친절한 혜자씨 2020. 10. 8. 19:55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 알아보기

2차 재난지원금은 5개 항목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에게 지급될 소상공인 새희망자금과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지원금을 받으신 분들도 많은데요.

아직 지원금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대상 요건과 신청서류를 잘 확인하셔서 이제 곧 시작되는 신청기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는 ?

 

 

소상공인을 위한 새희망자금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시에는 별도의 자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미 매출자료가 전산에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문자로 안내를 받은 분들은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다만 본인 인증이 필요하므로 자신의 명의로 된 핸드폰 또는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서 컴퓨터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

하지만 특별피해업종이나 일반업종 중에서도 지원대상자 문자메세지를 못 받은 소상공인 분들이 계실겁니다.

행정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대표가 여러명인 사업장은 행정 처리가 다소 시간이 걸리는듯 합니다.

이런 분들께서는 지자체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는데요.

방문하시기 전에 통장사본과 매출증빙서류,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갖추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특고 프리랜서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

1차 지원금 지급 때 지원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 새롭게 프리랜서 2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다면 필요서류가 꽤 많습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

- 필수서류 :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행정정보 이용 사전동의서, 부정수급 관련 확약서,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은 필수입니다.


 

2차 프리랜서 재난지원금은 자신이 자격요건이 된다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9년 12월과 20년 1월 수수료,수당지급 명세서,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용역계약서 또는 위촉탁 서류와 이 기간의 통장 입금내역, 사업주가 발급한 노무제공 사실 확인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소득요건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는 국세청에 소득신고를 한 경우와 하지 않은 경우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경우는 연소득이 나와있는 종합소득세 신고내역을,

국세청에 소득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19년 통장 입금내역 전체 등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소득감소요건 입증 2차 재난지원금 신청서류로는 이번년도 8월 또는 9월 소득과 작년도 소득에 대해 비교가 될 만한 자료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수수료 수당지급명세서, 통장 입금내역,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노무미제공확인서등 소득감소가 되었음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이 글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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